[Google] 구글 광고(Google Ads)의 종류와 노출 예시

앱 캠페인은 구글 검색 화면, 구글 플레이, 검색 파트너, GDN 등 구글 서비스 전체에 노출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Google Play 스토어에 등록된 정보를 바탕으로 게재 가능한 광고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광고 캠페인의 주요 자산은 이미지, 동영상, 텍스트이며 해당 자산이 광고 노출 가능한 위 지면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8. Performance Max 구글의 모든 인벤토리를 활용하여 머신러닝이 진행되는 완전 자동화 캠페인입니다.

설정해 놓은 마케팅 목표에 따라 최적의 광고를 적시에 노출하기 때문에 효율적인 광고 운영이 가능합니다.

광고 캠페인의 주요 자산은 이미지, 동영상, 텍스트이며 해당 자산이 광고 노출 가능한 위 지면에 노출될 수 있는 자사 제품을 효율적으로 광고하기 위한 다양한 형식, 광범위한 노출 범위를 가진 ‘구글 광고’ 지금까지 구글 광고(Google Ads)의 종류와 노출 예에 대해 소개했습니다!

구글애즈(Ads)란? 구글이 제공하는 온라인 광고(검색, 동영상, 쇼핑 등) 서비스입니다.

구글 검색 사이트, 유튜브, 지메일, 파트너 사이트 및 앱으로 구성된 노출 영역과 전 세계 네티즌의 90%에 달하는 사용자를 대상으로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등 다양한 형식의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구글애즈에서는 캠페인별로 집행 가능한 광고 형식, 노출 지면 등이 다른데요!
대표적인 8개 캠페인의 노출 사례를 살펴보겠습니다.

1. 검색 캠페인

검색 캠페인은 구글, 유튜브 검색 시 노출되는 캠페인입니다.

텍스트 광고/반응형 검색 광고/유튜브 검색 광고를 나눌 수 있습니다.

- 텍스트광고 : 3개의 광고제목과 2개의 설명을 입력하면 그 내용이 그대로 노출되는 광고 – 반응형 검색광고 : 15개의 광고제목과 4개의 설명을 입력하면 머신러닝이 조합을 테스트, 실적 좋은 조합을 노출시키는 광고 – 유튜브 검색광고 : 유튜브 검색시 검색결과 최상단에 노출되는 광고 ※검색광고 실제 예

검색 광고의 실제 예: 구글 검색 시 노출되는 광고

2. 디스플레이 캠페인

디스플레이 캠페인은 배너 광고입니다.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GDN)에 속하는 웹사이트와 앱에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으며, 인터넷 사용자의 90% 이상이 도달 가능한 광고입니다.

관심을 유도할 수 있는 배너를 노출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 디스플레이 광고의 실례

디스플레이 광고의 실제 예: 뉴스 기사에 표시되는 배너 광고

3. 쇼핑 캠페인

쇼핑 캠페인은 검색 결과와 구글 쇼핑 탭에 노출됩니다.

온라인 및 오프라인 판매점의 인벤토리를 홍보하여 웹 사이트 또는 오프라인 매장 방문자 수를 늘릴 수 있습니다.

상품 이미지, 가격, 브랜드 등을 노출시킬 수 있으며 상품 피드를 기반으로 광고가 자동 완성됩니다.

매번 캠페인 전략을 재검토할 필요 없이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캠페인입니다.

※ 쇼핑 광고의 실례

쇼핑광고의 실제 예: 키워드 검색 시 노출되는 쇼핑광고 상품

4. 디스커버리 캠페인

디스커버리 캠페인은 구글 디스커버 영역, 유튜브 홈피드, G-mail에 노출됩니다.

Discovery라는 단어처럼 자사 제품/서비스를 모르는 상태에서 인지도를 높이는데 효과적인 광고입니다.

디스커버리 광고는 두 가지 형식으로 노출이 가능합니다.

– 디스커버리 광고 (단일 이미지 광고) – 디스커버리 캐러셀 광고 ※디스커버리 광고 실제 예디스커버 광고의 실제 예: 유튜브 홈템에 노출되는 광고5. 동영상 캠페인동영상 캠페인은 유튜브에 노출되는 동영상 광고입니다.

영상광고의 종류는 4가지가 있습니다.

- 범퍼광고 : 6초이하 스킵 불가능한 광고 – 스킵가능한 인스트림 : 스킵가능광고, 40~60초 적절 – 스킵불가, 15초이내 광고 – 인피드광고 : 유튜브 홈, 검색결과 썸네일 형태로 노출 ※동영상광고 실제보기동영상 광고의 실제 예: 다양한 형식의 유튜브 동영상 광고6. 스마트 캠페인스마트 캠페인은 구글 검색, 구글 지도, YouTube, G-mail, GDN에 노출됩니다.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할 경우에만 비용을 지불하고 광고 설정 후 잠재 고객에게 광고가 자동으로 게재됩니다.

광고 캠페인의 주요 자산은 텍스트, 동영상이며 해당 자산이 광고 노출 가능한 위 지면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7. 앱 캠페인앱 캠페인은 Google검색 화면, Google플레이 검색 파트너, GDN등 구글 서비스 전체에 노출한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Google Play스토어에 등록된 정보를 토대로 게재 가능한 광고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광고 캠페인의 주요 에셋은 이미지, 동영상, 텍스트이며 해당 에셋이 광고 노출 가능한 상기의 지면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8.Performance Max구글의 모든 목록을 활용하고 머신 러닝을 하는 완전 자동화 캠페인입니다.

설정한 마케팅 목표에 기초하여 최적의 광고를 적시에 노출되어 효율적인 광고 운영이 가능합니다.

광고 캠페인의 주요 에셋은 화상, 동영상, 텍스트이며 해당 에셋이 광고 노출 가능한 상기의 지면에 노출합니다.

자사 제품을 효율적으로 광고하기 위한 다양한 형식, 광범위한 노출 범위를 갖는다”구글 광고”여기까지, 구글 광고(Google Ads)의 종류와 노출 예에 대해서 소개했습니다!
앱 캠페인은 구글 검색 화면, 구글 플레이, 검색 파트너, GDN 등 구글 서비스 전체에 노출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Google Play 스토어에 등록된 정보를 바탕으로 게재 가능한 광고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광고 캠페인의 주요 자산은 이미지, 동영상, 텍스트이며 해당 자산이 광고 노출 가능한 위 지면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8. Performance Max 구글의 모든 인벤토리를 활용하여 머신러닝이 진행되는 완전 자동화 캠페인입니다.

설정해 놓은 마케팅 목표에 따라 최적의 광고를 적시에 노출하기 때문에 효율적인 광고 운영이 가능합니다.

광고 캠페인의 주요 자산은 이미지, 동영상, 텍스트이며 해당 자산이 광고 노출 가능한 위 지면에 노출될 수 있는 자사 제품을 효율적으로 광고하기 위한 다양한 형식, 광범위한 노출 범위를 가진 ‘구글 광고’ 지금까지 구글 광고(Google Ads)의 종류와 노출 예에 대해 소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