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차카 활화산 폭발 화산재 10km 치솟아 항공운항 금지

캄차카 활화산 분화···화산재가 10킬로 올랐으며 항공 운항 금지(2023년 4월 기준)러시아 극동 캄차카 반도에 있는 활화산인 베지미앙니 화산이 8일 폭발했다.

DPA통신은 다음 날인 9일 러시아 과학 아카데미 화산 연구소의 이야기로 이같이 보도했다.

화산에서 분출된 화산재가 상공에 10km이상 치솟아 항공 운항 적색 경보까지 내려졌다.

화산재가 항공기 엔진에 유입되고 기계 고장을 일으킬 수 있어 인근 지역에 항공 운항을 금지한다고 전했다.

[출처:https://www.hani.co.kr/arti/international/international_general/1087160.html, Published APR 10, 2023;Accessed APR 10, 2023]캄차카 활화산 분화 화산재 10km 급등 항공운항 금지 러시아 극동 캄차카 반도 베지미안니 화산 www.hani.co.kr***태평양 주변,”Ring of Fire”에서 발생한 대규모 화산 폭발로 화산재가 상업용 항공기가 사용하는 고도까지 상승하고 당국은 항공기 비행 경로의 영향성을 평가하도록 권고하는 통지를 발행했습니다.

폭발은(2023년)4월 7일 러시아 극동 캄차카 반도의 Bezymianny화산에서 발생했다.

러시아의 항공 당국은 NOTAM을 발행하고 Aviation Color Code를 Red에 끌어올렸습니다.

화산 활동의 위협이 국내 및 국제선 항공기에 위험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위험 등급은 국제 민간 항공 기구(International Civil Aviation Organization)규모로 가장 높습니다.

화산재의 기둥(column of ash)는 12,000미터(39,000피트)높이까지 솟아서 천천히 남동쪽에 표류하기 시작했습니다.

화산재의 기둥은 2,000킬로 거리에 걸쳐서 뻗어 가는 결국 대기 중에 소멸했습니다.

러시아의 항공 당국이 발행한 NOTAM은 조종사에게 이 지역의 상공을 비행할 때”이 자연 현상의 특성을 고려”,”대체 경로의 사용을 제안”을 권고했습니다.

이 지역을 통과하는 비행기는 신중하게 비행을 계속할 수 있었습니다.

중국, 인도 및 기타의 남 아시아 국가에서 북미에 갈지 귀국된 적어도 23대의 항공기가 현지 관리들과 협력하여 해당 지역을 통과하는 것이 허용되었습니다.

(The NOTAM issued by Russia’s flight authorities advised pilots to”take into account the peculiarities of this natural phenomenon”and”suggest using alternative routes”when flying over this region. Flights passing through the area were able to continue their journeys with caution. At least 23 aircraft from China, India, and other South Asian nations headed for North America or back were allowed to pass through the area in coordination with local officials.)[출처:https://simpleflying.com/russia-warns-air-operators-erupting-volcano/, Published APR 09, 2023;Accessed APR 10, 2023]러시아, 화산 폭발로 항공사에 경고재 구름이 약 4만 피트까지 치솟아 국제적인 aviation.simpleflying.com 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Can airplanes fly through volcanicash?”에 대한 ChatGPT(Open AI, 2021)의 응답 비행기는 화산재를 뚫고 비행해서는 안 됩니다.

화산재는 비행기에 극도로 손상을 줄 수 있는 분쇄된 암석, 유리, 기타 물질의 작은 입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화산재가 항공기 엔진에 들어가면 터빈 브레이드와 기타의 뜨거운 엔진 부품에 녹아 막히거나 잠재적으로 엔진 고장을 일으킬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 화산재는 프론트 유리 날개 면 및 기타 중요한 컴포넌트를 포함, 항공기의 다른 부분을 손상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화산재는 또 통신과 내비게이션시스템을 포함한 항공기의 전자 시스템을 방해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화산재를 지나가는 비행의 위험을 피하기 위한 항공사나 항공 당국은 보통 화산 활동의 영향을 받는 지역을 피하기 위해서 비행 경로를 변경합니다.

비행기가 화산재의 지역을 통과해야 할 경우, 항공기는 일반적으로 화산재 구름 위 또는 화산재 농도가 낮게 구름 인연 주변의 고도로 비행합니다.

(To avoid the dangers of flying through volcanic ash, airlines and aviation authorities will typically reroute flights to avoid areas affected by volcanic activity.If a flight must pass through an area with volcanic ash, the aircraft will typically fly at an altitude that is above the ash cloud or around the edges of the cloud, where the ash concentration is low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