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세금계산서 공인인증서 복사방법 (PC에서 USB USB에서 PC로)

오늘은 전자세금계산서 공인인증서 복사 방법에 대해 글을 올리려고 합니다.

pc에서 usb로, 혹은 usb에서 pc 하드디스크로 복사할 수 있습니다.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그 과정을 써볼게요. 이동식 디스크 증명서를 PC에 복사하는 경우는

1. 공인인증서 발급받은 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개인과 기업 중 기업을 선택합니다.

3. 인증서 관리 화면에 액세스합니다.

관리 화면에서는 복사, 비밀번호 변경, 삭제, 인증서 내보내기/가져오기 등을 할 수 있습니다.

4. 우리는 증명서 사본을 할 것이기 때문에 인증서 사본을 선택해 드리겠습니다.

5. 인증서 복사 화면에서 ①빨간 동그라미에 표시된 것처럼 인증서 사본을 선택합니다.

② 복사할 저장 매체를 선택해 줍니다.

③ 복사할 인증서를 선택합니다.

④ 복사할 이동 매체를 선택해 줍니다.

⑤ 복사할 증명서의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⑥증명서 사본이 종료됩니다.

PC 인증서를 이동식 디스크에 복사하려면

① 빨간색 동그라미에 표시되어 있는 것처럼 증명서 사본을 클릭하고

② 복사할 인증서를 선택하고 인증서 사본을 선택합니다.

③ 증명서를 저장할 매체를 선택해 줍니다.

④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⑤ 원하는 저장매체에 인증서 사본이 종료됩니다.

실제로 해보시면 별로 어렵지 않고 쉽게 따라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지금까지 전자세금계산서의 공인인증서 복사 방법에 대해 배웠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