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차전지 배터리 양극재 4대 천왕
세계 전기 자동차의 책임을 진 2차 전지 양극재 4대 천왕, K배터리 루션 인류에 전기 자동차가 앞섰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가?”인기의 전기 자동차 시대를 마친 사람이 바로 『 자동차 왕 』 헨리·포드다.
1908년 헨리·포드가 컨베이어 벨트를 이용한 대량 생산 방식으로 모델 T형 차를 내놓고 자동차 산업에 일대 혁명을 가져온다.
헨리·포드로 내연 기관 차의 가격이 떨어지고 이어 1920대 텍사스에서 대형 유전이 개발되고 휘발유 가격까지 싸게 되면 전기 자동차는 급속히 경쟁력을 잃게 된다”즉, 전기 자동차는 옛부터 존재했지만 배터리 기술이 발전할 수 없었기 때문에 일시적으로 사라진 것이다.
오늘 다시 전기 자동차가 주류가 된 이유는 배터리 기술이 비약적으로 발전한 덕분이다.
다시 말하면 전기 자동차는 누구든지 만들 수 있다.
기술적인 진입 장벽이 너무 쉽다.
엔진 없는 전기 차는 배터리와 모터만 있으면 해결할 단순한 구조이다.
그러므로 에너지 혁명 시대에 진정한 경쟁력은 높은 진입 장벽으로 보호된 배터리 산업의 넘버원 회사이다.
세계적인 기술과 제품을 가지고 있는 회사에 주목한다.
배터리 산업에서 울트라 하이 니켈 양극재이라는 초격차 기술을 가진 회사다.
바로 대한민국의 양극재 4대 천왕으로 불리는 에코 프로 BM, LG화학, 포스코 케미칼, L&F이다.
전기 자동차용 배터리는 3~4달 전에 정해진다고 한다.
3~4개월 전에 어느 회사의 어떤 종류의 배터리, 어느 회사의 양극재 음극재, 전해액, 분리 막 등이 얼마나 쓰일지 결정됐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향후 3~4년 후의 2025~2026년까지 K배터리가 얼마나 성장하거나 이미 전부 확정하고 있다.
답을 알고 성과를 기다리는 것과 비슷하다.
K배터리의 파워가 나타났다.
에너지 혁명 시대에 K배터리의 현재와 미래를 생각하는 계기가 됐다.
배터리의 이야기가 이렇게 재미 있는지…… 그렇긴 앞으로 펼쳐질 두차 전지 배터리의 세계가 더 흥미진진하게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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