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은 삼성의 바지에 집착, 구글은 검색엔진 변화에 위기…삼성의 주판
- 구글이 인공지능(AI) 기반의 새로운 검색엔진 ‘마기’ 개발에 사활을 걸고 있다.
- 구글 직원들은 삼성전자가 갤럭시 스마트폰의 기본 검색 엔진으로 구글을 마이크로소프트의 ‘빙’으로 대체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는 소식에 겁을 먹고 있다.
- 삼성전자가 마이크로소프트와의 AI 파트너십 때문에 변화를 고려하는 것인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구글 내부에서는 추측하고 있다.
- 업계에서는 삼성전자가 구글과 마이크로소프트의 협력을 포기할 가능성은 낮다.
- 구글이 인공지능 시대로 접어들면서 시장 주도권과 기술 주도권을 잃어가고 있다는 절박감이 있다.
- 사용자 요구를 예측하여 보다 개인화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Magi는 아직 초기 단계이며 아직 출시 일정을 확정하지 않았습니다.
삼성전자가 기본 검색엔진을 바꾸면 어떻게 될까?
검색 엔진을 변경하면 Google의 글로벌 검색 시장 점유율과 수익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세계 스마트폰 시장의 27.1%를 점유하고 있어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기본 검색엔진을 구글에서 빙으로 바꾸면 마이크로소프트의 스마트폰 검색 점유율이 20%까지 치솟을 수 있다.
또 구글은 매년 삼성전자로부터 로열티로 30억달러(약 3조9000억원)를 거두고 있는데 지난해 구글 전체 매출 2828억달러(약 370조7500억원)의 약 1%를 차지한다.
따라서 삼성전자가 구글과의 계약을 해지하면 구글의 매출도 하락할 수 있다.
또 검색엔진이 바뀌면 ‘검색 기본 애플리케이션=구글’이라는 공식이 깨지고 절대강자 구글의 위상이 흔들릴 수 있다.
구글은 현재 전 세계 검색엔진 시장점유율 93.2%를 점유하고 있지만 제너레이티브 AI 기술 개발 경쟁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가 한 발 앞서 있다.
Microsoft는 Bing에 Chat GPT라는 인공 지능 챗봇을 적용하여 사용자에게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반면 구글은 제너레이티브 AI 기술 개발에 뒤처져 최근 출시한 바드(Bard)라는 AI 챗봇의 성능이 기대에 미치지 못한다는 평가를 받았다.
따라서 구글이 삼성전자, 애플 등 스마트폰 제조사와의 계약을 잃으면 검색엔진 시장에서 위기를 맞을 수 있다.
구글의 새로운 검색엔진
Magi는 Google이 개발 중인 새로운 인공 지능(AI) 기반 검색 엔진입니다.
Magi는 사용자 요구를 예측하여 보다 개인화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기존 검색 결과와 AI 답변을 결합한 검색 엔진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Magi는 아직 초기 단계로 아직 출시일을 확정하지 않았지만 이르면 다음 달에 발표될 것으로 전해졌다.
Google은 약 160명의 직원을 Project Magi에 투입하고 Microsoft의 Bing과 유사한 검색 기능을 제공하려고 했습니다.
이와 함께 구글은 구글어스 매핑을 보조하는 인공지능 기술, 채팅을 통한 음악 검색, 구글 이미지 검색 결과를 바탕으로 다른 이미지를 만들어주는 ‘지피(GIPI)’, 언어 교육을 제공하는 ‘티볼리 튜터(Tivoli Tutor)’ 등 다양한 서비스를 준비했다.
하고 있다고 합니다.
Magi의 이름은 ‘Magic Answers for Google Intelligence’의 약자로 Google의 스마트한 마법의 답변을 의미합니다.
동방 박사와 빙
Magi와 Bing의 가장 큰 차이점은 AI 기술 수준입니다.
Margie는 Google의 기존 검색 엔진에 AI 기능을 추가하여 사용자의 요구 사항을 예측하고 보다 개인화된 검색 결과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Bing은 대화형 검색을 위해 OpenAI의 ChatGPT를 갖추고 있습니다.
Magi와 Bing의 성능이나 기능을 비교하기 위해서는 Magi 퍼블리싱 서비스를 시작해야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Magi와 Bing의 주요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Magi는 출시되지 않은 검색 엔진이고 Bing은 이미 출시된 검색 엔진입니다.
- Magi는 구글의 기존 검색 결과에 AI 답변을 결합한 검색 엔진이고, Bing은 마이크로소프트의 웹 문서 인덱싱, 순위, 검색 결과를 GPT-3.5와 결합한 검색 엔진이다.
- Magi는 GPT-3 기반 검색 엔진이고 Bing은 GPT-3.5 기반 검색 엔진입니다.
GPT-3.5는 GPT-3보다 더 크고 강력한 언어 모델입니다. - Magi는 챗봇과의 대화를 통해서만 검색 결과를 제공하고 Bing은 챗봇과의 대화는 물론 웹 문서 및 콘텐츠에 대한 링크를 제공합니다.
Bing은 답변의 출처도 보여줍니다.
Magi 또는 Bing 중 어느 것이 더 정확한 답변을 제공합니까?
이것은 불가지론적인 질문입니다.
Magi와 Bing은 아직 출시되지 않았거나 최근에 출시된 검색 엔진으로 성능과 정확도가 충분히 평가되거나 비교되지 않았습니다.
또한 Magi와 Bing은 서로 다른 방식으로 검색 결과를 제공하기 때문에 어느 것이 더 정확한지 판단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Magi는 속성 없이 AI 답변만 제공하기 때문에 답변의 진위 여부를 확인하기 어렵습니다.
반면 Bing은 웹 문서 및 콘텐츠에 대한 링크와 소스를 제공하므로 답변의 근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Bing을 사용하더라도 GPT-3.5에서 생성된 콘텐츠가 항상 정확하거나 신뢰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Magi와 Bing 중 어느 것이 더 정확한지는 사용자가 직접 비교하고 판단해야 합니다.
요약: ChatGPT Bing AI
검색엔진 전환?삼성 해체 결단, 구글 미쳐
구글이 인공지능(AI) 기반의 새로운 검색엔진 개발에 사활을 걸었다.
‘안드로이드 클랜’에 소속된 삼성전자가 기본 검색엔진을 마이크로소프트(MS)로 바꿀 수도 있어 위기감이 높다.
구글 직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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